카카오에 취직하다

Won
3 min readFeb 20, 2019

--

2018년 11월 13일 최종 합격 메일을 받았다.

취직과정은 긴 시간이었고 지치기도 했다. 카카오 합격후에는 네이버 최종면접을 취소했다. 왠지 카카오에서 일하게 될 거라는 강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취직준비과정은 쉽지 않았고 많은 에너지를 소모했다. 많은 것을 다시 공부하고 익혔다. 코딩테스트를 위해 매일 연필로 알고리즘 문제를 풀었다. 3권 정도의 공책에 빼곡히 코딩을 했다.

취직을 위해 사용한 나만의 특별한 방법 같은건 없다. 그냥 꾸준하게 공부했을 뿐이다. 그리고 그만큼의 결과를 얻었다.

카카오의 영입과정은 길었다.

서류지원 > 온라인 코딩테스트 > 전화면접 > 1차 오프라인 면접 > 2차 오프라인 코딩테스트 > 2차 오프라인 면접 > 오퍼 > 연봉협상

아래는 면접 과정에 받은 이메일들이다.

서류전형 합격메일
온라인 코딩테스트 안내메일
온라인 코딩테스트 완료 안내메일
온라인 코딩테스트 합격 메일
원격인터뷰 안내메일
원격인터뷰 합격메일
1차 인터뷰 안내메일
1차 인터뷰 합격메일
2차 인터뷰 안내메일
최종합격
입사확정

단계 정말 많다.

나름 많은 면접을 보았지만 카카오 영입시스템은 정말 잘 되어 있다.

여기까지나의 카카오 취직 이야기.

별 하나에 졸업

2월에는 졸업을 한다. 완전하게 사회인이 된다.

오롯이 이기를, 쿨하고 터프하게 살아가겠다.

--

--